스톰엑스 코인(STMX)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25년)
나는 섹터의 대장을 잡는 매매와, 신규코인 상장을 노리는 매매방법으로 약 7억원의 차익을 올리게 되었다.


물론 어느때나 다 먹히는 방법이 아니고, 앞으로 1년-2년 정도 비트코인 반감기로 인한 상승 사이클에 바짝 먹고 빠져야 할 거라 본다.
꼭 해외거래소를 안써도 된다. 일단 충분히 현물로만 해도 신규상장코인으로 10배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다만 2배 이상의 레버리지를 쓰려면 (최대 100배) 바이비트, OKX, 비트겟, BITMART같은 선물 전용 거래소를 써야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최근 스톰엑스(STMX) 코인이 업비트에서 시세 폭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톰엑스에 대해 궁금해하며 이 코인에 관심을 가지는 상황인데요, 암호화폐와 비트코인 시장에서 조심해야 할 점은 바로 ICO로 이미 먹튀가 끝난 코인들을 거래하지 않는 것입니다.
스톰엑스 코인의 특징
알트코인 차트를 볼 때, 시세가 저렴하다고 해서 거래하기 좋은 타이밍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알트코인을 거래할 때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소외된 시점에서 매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추세가 나온 후에 거래하는 것입니다.
100배 코인을 잡는 7단계 이론
1) 저점 찾기
스톰엑스 코인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관심 밖에 있던 코인이었습니다. 최근 쌍바닥을 형성하며 저점을 만들었지만, 차트만 보고 이 지점이 진짜 저점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2) 재료 확인
저점을 형성한 후에는 해당 코인이 '재료'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코인이 '끼'가 있는지, 즉 성장 가능성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저는 주로 트위터나 텔레그램을 활용해 코인의 티커 $STMX를 검색하여 재료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그러나 스톰엑스는 펀더멘탈이나 재료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고, 대부분 차트 분석과 예측 글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특별한 재료 없이 상승하는 코인은 일단 거래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그래도 매력적이라면
만약 스톰엑스가 매력적으로 보인다면 '낙하산'을 펼치는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세'만을 보고 트레이딩하는 방식으로, 손실을 제한하며 거래하는 것입니다. 전체 자산의 -2% 이내에서 포지션을 손절하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이딩 스타일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최대 손절 범위는 -5%를 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스톰엑스의 호재 및 전망
현재 스톰엑스는 업비트에서 가장 많은 물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비트가 운전하는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코스닥 개별 주식과 비슷한 패턴으로 움직입니다. 변동성이 큰 거래를 좋아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일 수 있지만, 특별한 호재는 보이지 않습니다. 시세를 올린 뒤, 뉴스나 커뮤니티에서 재료를 뿌릴 가능성이 높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매수나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하루 2%씩 수익낸다면, 100일뒤 내 자산은 얼마가 되어있을까?
복리계산기 - 복리의마법
수익률 계산하기
bokri.kr